인천 주안동 고등 수학과외 주안3동 중등 중학생 수능 영어과외 국어 과학

2023. 6. 25. 16:52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SMALL

인천 주안동 고등 수학과외 주안3동 중등 중학생 수능 영어과외 국어 과학

초등학교 5학년 때 까지는 나름 공부를 열심히 했다. 그러나 어느 순간 부터인지 내 머릿속엔 온통 게임생각 뿐이었다. 매일 학교 수업 끝나면 집에 와서 컴퓨터 앞에 앉아 게임만 했다. 그러다보니 성적은 당연히 바닥을 쳤다. 중학교 입학할 때 까지도 정신 못 차리고 계속 게임만 했다. 그러다가 문득 이대로 가다가는 정말 인생 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바로 엄마한테 학원 보내달라고 말했다. 하지만 당시 우리 형편으로는 학원 보낼 엄두조차 나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혼자서라도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다. 우선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면서 문제집을 풀었다. 그리고 모르는 문제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했다. 그래도 이해가 안 되는 건 그때그때 선생님께 여쭤봤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점점 실력이 늘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지였다.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게 아니라 내가 원해서 하는 공부였기에 가능했던 일 같다. 덕분에 고등학교 3년 내내 내신관리 철저히 할 수 있었고 수능시험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대학 합격 후 나는 본격적으로 전공공부에 매달렸다.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고 예습·복습을 철저히 했다. 또 리포트 과제물 제출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했다. 그 결과 4학년 1학기 때 성적우수장학금을 받았다. 졸업할 때엔 학과 수석이라는 영광스런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중략) 학창시절부터 꾸준히 해온 자기주도학습법 덕택에 지금까지도 사교육 한 번 받지 않고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저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까지는 학교 수업만 열심히 듣고 공부도 나름 잘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점점 성적이 떨어지더니 나중에는 바닥을 치게 되더군요. 이때 당시 부모님께서는 맞벌이를 하셨기 때문에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문제집을 풀다가 모르는 게 있으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하곤 했죠. 그러다가 우연히 ‘과외’라는 단어를 보게 되었고 관심이 생겨서 어머니께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어머니께서 흔쾌히 허락하시더군요. 그때부터 일주일에 2번씩 선생님이 오셔서 같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학원보다 집중도 잘되고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성적도 조금씩 오르더군요. 물론 아직 부족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노력하면 언젠가는 잘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제 꿈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반응형
LIST